문제가 있을 때..
그것을 어떻게 처리 할 것인가?

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일까?







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생각하는 것 보다,
문제를 찾는 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.

즉, 문제가 일어났을때,
성급하게 어떤 부분이 문제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접근을 하는 것 보다,
문제가 어떤 부분에서 일어날 수 있는지 요소별로 체크를 한 다음,
그것을 다양한 외부적 방법에 의하여 접근하여
한 부분씩 문제의 요소를 제거하고 검증하면서
어떤 부분이 "실제로 문제가 일어났는지"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.

안 되는 부분이 문제가 아니라 안되는 부분 중에서 문제를 일으킨 부분을 정확하게 찾아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.
그 부분을 찾아내면 해답은 그 부분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.

간이 안 좋으면 간이 어디가 안 좋은지 찾아내야지, 간 전체를 들어낼 것은 아니잖아? ㅎㅎ
Posted by Yoons...
,